GameForFun

블로그 이미지
by PforPepsi

TAG CLOUD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http://unity3d.com/support/documentation/ScriptReference/index.Performance_Optimization.html 
참고.

1.  
private 변수의 사용
 꽤나 쇼크인 내용.

유니티에서는 게임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항상 getcomponent로 찾는 모양입니다.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0, 0, 5);
}
}
해당과 같이 바로 transform을 사용하게 되면. trasnform을 바로 뱉어내는게 아니고, 한번 찾아서 뱉어낸다고 하는군요. 따라서 이 방법보다는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Transform myTransform;
void Awake() {
myTransform = transform;
}
void Update() {
myTransform.Translate(0, 0, 5);
}
}
요것과 같이 내부에 private 변수를 따로 두어 변경해주는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Network 정리  (2) 2012.03.25
[Unity] 정리들  (0) 2012.03.25
[Unity] Ray의 사용  (0) 2012.03.24
[Unity] 인자 전달 방법  (0) 2012.03.24
[Unity] 시작  (0) 2012.03.24
AND

ARTICLE CATEGORY

목록들 (118)
[Unity3D] (39)
그래픽관련 (13)
잉여잉여 (25)
프로그래밍 (27)
노래♬ (3)
Game_Design(기획) (3)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