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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으로 부딪히는 문제여서 글을 적어본다

Unity에서 editor를 사용해 특정 object의 값을 변경시킬 수 있다. 그러나 Play를 했을때 종종 값이 변경되지 않고, 원래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을것이다.

이는 serialized된 값들에 변경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InspectorGUI 맨 앞에는 serializedObject.update()와 모든 변경을 마치고, serializedObject.ApplimodifiedChanges()를 해줘야 한다.

또한 변경할 값들은 serializedObject.FindProperty("변수 이름").올바른 변수 타입 을 통해서 변경 시켜 줘야 한다.

가령 vector3값을 변경시킨다고 하면, serializedObject.findproperty("변수 이름").vector3Value를 통해 변경 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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