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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3.12.20
    [NGUI] Panel과 Depth에 대한 개념.

NGUI를 잘 다루기 위해서는 위의 2가지를 잘 알아야 ui를 원하는 순서대로 그릴 수 있다.

Panel - 한 화면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Depth - 깊이인데, 0에 가까울수록 깊고, 값이 클수록 더 앞에있는 UI이로 정의된다.

Panel을 한 화면이라고 말한 이유는 Panel의 Depth가 최우선시 되기 때문이다.
가령 Panel1의 Depth를 1, Panel2 - Depth 2라고 가정하고,
Panel1 안에 여러 ui를 넣고 그 UI들의 Depth를 100000,200000 이렇게 설정한다 한들, Panel1안에 있는 UI들은 Panel2가 그려지기 전에 그려진다.
이유는 간단하다, Panel1의 Depth가 Panel2의 Depth보다 작기 때문이다.

또 한가지 헷갈리는것이 바로 Parenting인데, Panel2가 Panel1의 자식에 속해있다고 해서 Panel2 자체를  Panel1안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로 보지 않고, 다른 오브젝트로 보게 됨으로 이를 주의하도록 하자.

이름(Depth)
Panel1(1)

    Object1(20000)
    Object2(30000)
    Panel2(2)
        Object3(3)
        Object4(4)
    Object5(2)

위의 예시를 보면 Panel1안에 Panel2가 있지만 Panel2 안의 오브젝트들은 전부 Object1, Object2, Object5가 그려진 다음에 그려진다.

따라서 UI가 그려지는 순서는 다음과 같은 흐름으로 그려진다고 보면 된다.
Panel들을 Depth순으로 정렬 -> Depth가 가장 작은 Panel안에 있는 오브젝트들 정렬 한 뒤 그리기. -> Panel을 순차적으로 마저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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