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ForFun

블로그 이미지
by PforPepsi

TAG CLOUD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Valdis Story: Abyssal City는 Endless Fluffy Games에서 제작한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http://www.valdisstory.com/)

장점:

1. 훌륭한 그래픽
- 캐릭터들이 전체적으로 SD캐릭터라서 귀엽게 둥글둥글하게 그려진 반면, 표현이 굉장히 깔끔하고 전투에 돌입하게 되면 화려한 전투동작으로 눈을 즐겁게 해준다.

2. 다양한 스킬과 공격 모션.
- 보통 타 액션 게임들은 플레이어가 무기를 바꿔도 공격 자세는 안바뀌는데 필자가한 Reina라는 캐릭터는 손, 곤봉, 해머 라는 3가지 공격 스타일을 다룰 수 있었다. 또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스킬트리를  찍을 수 있으며, 마법 또한 4 * 6(마법의 속성)가지의 마법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마법을 섞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3. 화려한 전투
- 이게 게임의 가장 핵심 요소인데 이단 플레이어는 간단한 조작으로 화려한 플레이를 볼 수 있다. 기본공격, 마법공격, 필살기(Focus Mode), 그리고 보조 캐릭을 설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공격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단점:

1. 미션 시스템 + 지도
- 보통 플레이어들은 뭐가 메인 미션이고 뭐가 서브 미션인지를 알기 원한다. 반면, 이 게임은 이런것을 표현해주는 미션시스템이 너무 부실하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깨야할 미션이 플레이되는 것이라곤, 맵에 글씨 한줄이 전부이다.(ex: 어느 마을로 가시오) 다른 던전으로 가는 길들이 딱히 특수장치로 막혀있지 않은 시스템인 게임에서 마을의 위치조차 알려주지 않고 마을을 찾으라는 것은 플레이어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며, 여차하여 다른 지역의 보스를 깨버리면 이벤트 시스템이 발동하는데, 플레이의 흐름상 캐릭터들이 무슨 소리를 하는지도 모르는 상황이 와버리게 된다.  또한 지도가 존재하지 않고 자신이 속해있는 구역만 표시되어 미션을 진행하기에는 정말 최악의 시스템을 갖추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정말 이 게임에 지도와 목표를 표시만 해준다면, 지금보다는 더욱 재밌는 게임이 될 것이다.

2. 적의 공격과 회피 시스템
- 액션 시스템의 묘미는 적의 공격을 적절한 타이밍에 반격, 혹은 회피하는 것에 묘미가 있지 않나 한다. 그리하여 적의 동작을 미리 파악하여 회피를 하는 묘미가 있어야 하는데, 해당 게임은 적의 동작 준비시간이 짧을 뿐더러, 피하기 애매한 범위 공격까지 보스들이 마구 시전함으로 필자의 속을 썩인다.  또한, 회피시스템이 밑버튼 + 좌우를 누르면 좌우로 대시하면서 회피하는 시스템인데, 이 또한 화려한 전투를 하는 중에 원치않게 회피를 여러번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 조작을 갖추고 있어 게임 플레이에 단점을 부여한다.

3. 너무 많은 퍼즐과 중요 조작감의 불편함.
- 해당 게임은 액션게임치고 퍼즐적인 요소가 너무 많다. 길을 뚫기 위해선 매번 퍼즐형태의 문을 열어야 하며, 심지어 숨은 보물을 찾기위해서 추가적으로 퍼즐 요소를 풀다보면 동일한 맵의 퍼즐을 10번 이상은 풀어야 한다. 또한 퍼즐을 풀기 위해서는 마법을 사용하여 퍼즐을 풀어야 하는데, 문제는 흔히 게임에 존재하는 이중 점프 조차 마법 칸을 차지한다는 것이 문제이다. 
해당 게임이 퍼즐에 필요한 요소들을 다른 버튼에 부여했으면 더욱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한번깬 퍼즐도 그냥 열린 상태였으면 더더욱 좋았을 것이다.

4. 스토리
- 이것은 필자가 이해를 못한것인지, 스토리가 않좋은 것인지 몰라 짧게 적겠다.
일단 필자가 느끼기에는 스토리가 중반부터 시작되는 감이 있다.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하는데 이는 주인공과 이미 아는 사이지만, 플레이언는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들의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의 있지 않나 싶다.
또한 앞서 말한(1번) 뚫려있는 장소는 갈 수 있다 라는 점때문에, 원치않게 지금 깨야할 보스가 아닌 다른 보스를 깨서 이벤트 씬을 볼 수 있기에 스토리의 흐름을 더욱 방해하는 요소가 아닌가 한다. 

'잉여잉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Strike Vector  (0) 2014.01.29
기대되는 게임 #2  (0) 2013.09.02
기대되는 게임 #1  (0) 2013.09.02
[기획] Feedback Loop  (0) 2013.08.07
맞춤법 검사  (0) 2013.01.31
AND

ARTICLE CATEGORY

목록들 (118)
[Unity3D] (39)
그래픽관련 (13)
잉여잉여 (25)
프로그래밍 (27)
노래♬ (3)
Game_Design(기획) (3)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