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Unity] 최적화

PforPepsi 2012. 3. 24. 21:34
http://unity3d.com/support/documentation/ScriptReference/index.Performance_Optimization.html 
참고.

1.  
private 변수의 사용
 꽤나 쇼크인 내용.

유니티에서는 게임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항상 getcomponent로 찾는 모양입니다.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0, 0, 5);
}
}
해당과 같이 바로 transform을 사용하게 되면. trasnform을 바로 뱉어내는게 아니고, 한번 찾아서 뱉어낸다고 하는군요. 따라서 이 방법보다는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rivate Transform myTransform;
void Awake() {
myTransform = transform;
}
void Update() {
myTransform.Translate(0, 0, 5);
}
}
요것과 같이 내부에 private 변수를 따로 두어 변경해주는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