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앵그리버드 만들기 1탄.

PforPepsi 2012. 4. 3. 11:25

Unity를 이용하여 앵그리버드 만들기 1탄.

먼저 2D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적절한 카메라 세팅이 필요.

Camera의 속성중 Projection의 속성을 Orthographic으로 설정해준다.

이렇게 설정해주면 카메라와의 거리와 상관 없이, 한 평면의 점은 모두 위치가 같아보인다. (원근법을 제거해버리는것)


여튼...


앵그리버트의 특징은 앵그리버드는 물리게임이라는것.

다행이도 Unity에서는 RigidBody라는 물리 Component를 제공한다.

단 주의해야할 것은 다음과 같다.

1. 우리의 오브젝트는 z값을 0으로 설정하고, z값이 변하지 않는다.

-> 이것은Rigidbody의 속성중 Contraints의 Freeze Position Z를 체크해주면 된다.

2. 우리의 오브젝트는 돌되, X축과 Y축의 방향으로는 돌지 않는다.

-> 마찬가지로 Rigidbody의 속성 중 Contraints의 Freeze Rotation의 x,y를 체크해준다.


이게 기본적인 물리 세팅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