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ForFun

블로그 이미지
by PforPepsi

TAG CLOUD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Keyframe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Keyframe.html

AnimationCurve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AnimationCurve.html

AnimationClip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AnimationClip.SetCurve.html

Animation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Animation.html

위의 4가지를 사용하여 동적으로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 플레이 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Keyframe은 시간과 해당 시간에 맞는 float값을 가지는 것인데, 이를 여러개 생성한 뒤 한 Array에 담아놓는다.
해당 Array를 바탕으로 AnimationCurve를 새로 생성해주면 animation clip을 만들기 위한 재료가 생성된다.

이제는 AnimationClip을 만들어야되는데, 이는 SetCurve로 설정이 가능하다.  

AnimationClip.SetCurve(string path, Type type, string propertyname, AnimationCurve curve)로 설정한다.
우리가 설정해줘야 할 것을 해석해보면 "게임 오브젝트", "스크립트", "변수" 가 되는데, 
path가 바로 Animation 클래스가 붙어있는 게임오브젝트의 자식들의 경로를 지정해주는 것이고, Type은 스크립트의 타입을 뜻한다. typeof(Transform)이나, 새로 만든 스크립트를 지정해주면 되고, propertyname은 그 스크립트에 존재하는 변수를 뜻한다. 
Transform이라면 localPosition.x와 같은 것들을 뜻한다.

이렇게 새로운 클립을 생성하고 animation.AddClip(clip, name);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넣어줄 수 있다.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otLight 버그  (0) 2012.11.06
여러 애니메이션 한번에 플레이하기.  (0) 2012.10.30
UI 제작.  (0) 2012.10.11
[UNITY3D] 면 뒤집힘 현상.  (1) 2012.08.22
물체 자르기  (1) 2012.05.30
AND

ARTICLE CATEGORY

목록들 (118)
[Unity3D] (39)
그래픽관련 (13)
잉여잉여 (25)
프로그래밍 (27)
노래♬ (3)
Game_Design(기획) (3)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