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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3D MAX를 이용해서 캐릭터를 모델링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3DMAX 를 키세요




그 뒤 위와 같은 그림 2장을 준비합니다.   하나는 앞모습이고, 하나는 옆모습이에요.

++++++ 시점은                                                                                                요기 밑에 큐브를 잡고 돌리시면 되요.

3D MAX에서 Plane 2장을 생성해줍니다.

그런 다음에 그냥 그림 그리신거 끌어다가 넣으시면 되요..

만일 안보이신다!!! 그럼 돌려주세요 Rotate로. 이게 뒷면이면 투명하게 보여서... 양면 설정하는법을 까먹었네요 

저희는 캐릭터가 둥글둥글하니까 그냥 구를 생성하고 시작하도록 하죠. 

Geometry에서 -> Sphere 선택 -> 생성;;;;;;  쉽죠!?


정면과 옆면을 보면서 크기를 맞춰줍니다. Scale버튼을 이용하세요

그런 다음!(여기부터가 중요)

구를 선택하여 Edit Mesh라는 것을 추가해줍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표시하는것 누르시면 있어요.

Edit Mesh는 5가지를 조종할수 있습니다. Vertex, Line, triangle, polygon, object요.. 주로 쓰는건 vertex,line, polygon이에요.

1. 여튼 Polygon을 선택해서

2. 구의 반쪽을 지워버립니다.


쉽죠잉?

그 다음 남은 반쪽을 선택하고 . 위의 화살표 2번이 가르키는 Mirror을 선택합니다.

Mirror에는 4종류가 있는데, No Clone은 그냥 뒤집는거고요, Copy는 그냥 해당 아이템을 복사, Instance는 복사하되 원래것을 건드리면 복사된것도 바뀌고요(맞나?), Reference는 복사된것과 원본이 서로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튼 reference로 복사해줍니다. 

그 뒤, Polygon을 선택한뒤에 팔모양을 만들것입니다. 

그림의 팔의 크기에 맞게, 적당히 폴리곤 몇개를 선택해서 구멍을 냅시다.(요것도 정면과 측면을 보면서 맞추세요/ )
대충 구멍을 뻥!!!!

그 다음 뚫린 구멍의 테두리를 Line을 선택한뒤 선택합니다. 컨트롤 누르시고 선택하시면 다중 선택이 됩니다.

그 다음!!!!! Shift를 누르고 Move로 쭉 드래그하시면 이렇게 되요!

놀랍죠!? ㅡ.ㅡ;;

계속 해서 적당히 팔모양을 맞추고 이제 팔의 면을 닫아야되는데, 

닫는것은 wield라는 명령어를 씁니다.(화살표 2번)  -> 요놈은 인접한 vertex들을 하나로 합쳐버립니다.

팔 끝부분에서 한번더 폴리곤을 생성하시고(Shift + Move) 

1. 점을 Scale로 가깝게 만들어줍니다.

2. 충분히 가깝게 하고 wield를 누르시면 vertex들이 하나로 합쳐집니다.


나머지 다르는 빠르게 완성해봤어요.
여기서 반쪽을 지웁니다.

나머지 반쪽을 선택하시고 Mirror -> Copy로 생성합니다.

한쪽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창에 Attach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1. Attach를 누르시고

2. 나머지 반쪽을 선택합니다.

이제 그 두 오브젝트는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Vertex를 이용해서 중앙의 점들을 하나로 이어주세요. 




-끝-


참 쉽죠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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